야채와 과일로 만든 디톡스 주스 – 이주현

by Be-Blogger Korea on: 7월 11th, 2012

디톡스Detox 주스, 들어 보셨나요?
요즘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디톡스는 우리 몸이 받아들이는 먹을 것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서 체내의 나쁜 성분을 없애는 것이에요. 이러한 디톡스 주스는 얼굴색과 피부결 개선, 그리고 독소가 빠져나가면서 건강한 방식의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변비에도 좋다고 하네요.
마녀주스, 레몬디톡스 등 다양한 방식의 디톡스 주스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찾아 본 바에 의하면 이 레시피가 가장 맛도 좋고 효과도 있다고 해요. 나름 열심히 리서치를 해서 찾아낸 레시피랍니다! 그럼 제가 만든 디톡스 주스를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준비물을 알려 드릴께요. 아래와 같이 준비하시고,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등 야채들은 깨끗이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깍뚝썰기해 주세요!

브로콜리 1/2 개, 당근 1/2 개, 양배추 1/4개, 토마토 반 개나 방울토마토 5개, 바나나 1개, 사과 1개

손질한 재료와 토마토를 냄비에 넣고 살짝 잠길 듯 물을 부어 끓입니다.
그나저나 접히는 도마를 새로 구입했는데, 냄비에 넣을 때 좋네요! 하하…

약 10분 정도 끓여준 후, 냉장 보관해 식힙니다.

삶은 야채와 야채 삶은 물, 바나나, 사과를 함께 믹서에 갑니다. 참, 제가 가지고 있는 믹서기가 작아, 야채를 다 넣지 못했답니다. 믹서기 크기를 보시고 양을 조절하시면 되겠네요. 취향에 따라 요거트나 매실즙 등을 함께 넣어 드셔도 맛있어요.

저는 갈아 놓은 즙을 일단 보관했다가 덜어서 물을  좀더 넣어 다시 한번 갈았는데, 더 주스처럼 되어 마시기 편했어요. 맛은 야채사과주스 맛이 난답니다. 약 2주 정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더운 여름, 식욕이 없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디톡스 주스 한 잔은 어떠세요? 시중에 파는 것처럼 자극적이고 달콤한 맛은 아니지만, 충분히 건강한 여름 음료랍니다.

 
 

leave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