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인스타그램으로 사진 찍기 – 박미진

by Be-Blogger Korea on: 8월 6th, 2012

안녕하세요. 박미진입니다.
저는 핸드폰으로도 사진을 제법 많이 찍는 편인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무료 사진어플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Instagam은 2010년 10월에 출시된 후 지금까지 사진공유 SNS 중에서는 가장 많은 사람이 쓰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초기에는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 최근 안드로이드폰(2.2이상) 구글플레이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져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올해 7월 26일 사용자 수가 8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먼저 인스타그램 공식 사이트에서 이야기하는 인스타그램에 대한 소개는 이렇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통해 여러분의 친구들과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빠르고아름다우며재밌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 필터를 선택하여 효과와 느낌을 바꿔준 뒤,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플리커로 보내세요. 모든 것이 누워서 떡 먹기입니다. 이것은 사진 공유의 재발견입니다.
아 참, 이것이 무료라고 말 했던가요?”

이 글에서도 그렇고, Instagram이 찍어서(instant) 전송한다(telegram)를 합친 단어라는 점에서도 인스타그램이 쉽게 사진공유 SNS라는 걸 잘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인스타그램은 올해 4월 페이스북이 10억달러, 한화로 약 1조1000억원에 인수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사진공유 SNS랍니다. 이에 견제해 올해 7월, 트위터는 인스타그램에서 친구찾기 서비스를 차단했습니다. 아쉽지만 대신 공유는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할 정도라, 올해는 계속해서 인스타그램이 이슈가 되는 것 같아요.

제 인스타그램의 모습입니다. 이처럼 사진 앨범식으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모든 사진은 폰으로 찍어 인스타그램에서 효과를 준 사진들입니다.
제일 아래 아이콘 중 가운데 카메라를 누르면 사진을 올릴 수가 있어요. 저는 저희 집 강아지가 잠에서 막 깬 모습을 찍어 보았습니다. 사진 필터는 총 17가지이고 아주 손쉽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해쉬태그(#)를 달았는데요, 해쉬태그는 사람들이 검색 했을 때 제 사진이 뜨도록 연결해 줍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메일, 플리커, 텀블러, 포스퀘어와의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올린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제가 알지 못하는 네 분이 해쉬태그로 검색을 해서 제 사진을 보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셨네요! 이처럼 해쉬태그를 사용하면 인스타그램에서 모르는 사람들과의 커넥션도 아주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제가 인스타그램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다양한 효과를 적용한 결과가 재미있답니다.

이번엔 ‘베네통’으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총 2,997장의 사진이 뜨네요. 세계 각지에서 베네통의 옷을 입은 사람들의 사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인스타그램의 인기는, 아직 구현이 가능한 건 아니지만 여러 컨셉모델들을 내 놓기도 했습니다.

Instaglasses는 안경에서 바로 보이는 걸 찍고 업로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구현이 된다면 구입하고 싶다고 말한, 인스타그램 폴라로이드 카메라입니다. 왠지 구현이 될 것 같기도한데요. 과연 나오면 어떨런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많은 이슈가 되는 인스타그램.

단순한 필터로 쉽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고, 사진을 앨범식으로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메일, 플리커, 텀블러, 포스퀘어와의 쉬운 연동, 게다가 좋아하는 밴드나 브랜드를 검색해서 팔로우하면 그들의 일상의 모습이나 제품들을 실시간으로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인스타그램의 열기를 식지 않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SNS를 사용한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지금 사진기반 SNS 중 최강인 인스타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런지요!

 
 

leave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