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위에 화장하기:Make Up Sheet – 이현주

by Be-Blogger Korea on: 9월 10th, 2012

안녕하세요 이현주입니다.
폭염이었던 여름이 무색하게 요즘은 바람이 제법 차갑네요. 이런 환절기엔 특히나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메이크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계절이 바뀌면 메이크업 스타일도 바꿔 보고 싶지요. 저는 진짜 얼굴 대신 종이에 모델 얼굴을 그려서 메이크업을 해 보려고요. 마치 색칠공부 놀이를 하듯이, 인형에다가 화장을 해 주며 놀듯이요!

제가 오늘 사용할 컬러들은 가을 느낌이 나는 메탈릭한 골드와 브론즈, 카키 계열로, 전체적으로 톤다운된 색감들이에요.

참, 이렇게 종이에 메이크업을 시연할 얼굴을 그린 것을 메이크업 시트지라고 한답니다. 실제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이 메이크업 시트지로 여러가지 메이크업을 해 본다고 하네요. 메이크업 시트지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종이에 얼굴과 눈, 코, 입만 살려서 그리면 되거든요.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얼굴 윤곽을 잡아 주는 터치를 약간 해 줍니다.

먼저 아이홀 전체에 베이지 섀도우로 베이스를 깔아 주고 브론즈 브라운으로 쌍꺼풀 살짝 위까지 그라데이션을 합니다. 그 위에 메탈골드 섀도우를 바를 건데요, 색이 강하고 파우더 타입이라 발색이 강하므로 펴바르는 느낌이 아닌 살짝 얹어 주는 느낌으로 터치를 했어요. 눈앞머리에 카키빛의 펄감이 강한 섀도우를 발라 깊은 눈매를 만들고, 눈 밑의 애교살에 레몬골드 컬러 섀도우로 하이라이트를 넣어 눈을 커 보이게 해 줍니다.

이제 아이라인을 그릴 건데요, 젤타입에 펄이 들어가있는 라이너로 꼬리를 살짝 올려서 라인을 그려주었습니다. 도도해 보이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치크와 립은 화려한 아이메이크업이 돋보일 수 있게 누디한 컬러를 썼답니다. 화려하지만 톤다운된 가을빛 컬러들로 멋진 메이크업이 완성되었어요!

여러분도 메이크업 시트지에 자신만의  메이크업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친구들끼리 서로 메이크업 패턴지를 공유하면서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을 연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leave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