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Tumblr. – 박미진

by Be-Blogger Korea on: 11월 16th, 2012

안녕하세요. 박미진입니다. 오늘은 tumblr라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텀블러는 마이크로 블로그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아주 짧고 간단한 포스팅에 적합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SNS와 블로그의 중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하네요.

회원가입에는 메일주소와 사용할 비밀번호, 그리고 사용자 이름만 작성하면 완료! 가입도 무척이나 쉽죠? 가입한 뒤 약간의 절차가 있긴 한데, 사용법을 익히기 위함이니 꼭 해주셔야만 이용 가능하답니다.
텀블러가 매력적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포스팅과 스크랩이 쉬워서 사용하기가 아주 편하다는 것입니다.

text, photo, quote, link, chat, audio, video 등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해당되는 컨텐츠를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좋아하는 이미지를 쉽게 구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대부분 사진작가들의 사진이 포스팅 되는 텀블러들을 팔로우했는데요, 대표적으로 세 분의 텀블러를 소개해 드리자면 라이언 맥긴리(http://ryanmcginley.tumblr.com)와 유르겐 텔러(http://juergenteller.tumblr.com) 텀블러는 포토그래퍼 팬분들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텀블러에요. 테리 리차드슨(http://www.terrysdiary.tumblr.com)의 경우에는 직접 포스팅을 하는 텀블러구요.
팔로우를 하면 dashboard에 나타나게 되어 있어서 따로 찾아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볼 수가 있어요.

이어서, 텀블러가 매력적인 이유 세번째입니다. 바로 다양한 테마!

텀블러에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백여 가지의 멋진 테마들이 수두룩합니다. 멋진 테마들이 많아서 텀블러를 포트폴리오 사이트처럼 쓰고 계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게다가 꼭 텀블러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테마만 사용 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여러 디자이너 분들께서 멋진 테마를 공유하셔서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즐겨 사용하고 있는 테마 사이트 두 군데를 알려드릴께요.

http://themes.themaxdavis.com/themes/
http://www.smpldesign.co.uk/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로는 SNS와의 쉬운 연동을 꼽을 수가 있겠네요.

포스팅과 동시에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바로 포스팅을 시킬 수 있어요.
텀블러 업데이트를 바로바로 알릴 수 있음과 동시에 400자 밖에 쓰지 못하는 트위터의 한계 때문에 텀블러 연동으로 그 기능을 대신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게다가 일전에 포스팅했던 인스타그램도 텀블러와 연동이 가능해서 인스타그램 사진 앨범용 사이트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이렇듯 정말 기본적인 것만으로도 매력적인 텀블러!
이미지 위주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나 일상을 기록하고는 싶은데 정말 간단하게만 기록하고 싶다는 분들, 혹은 작업물을 올리는 포트폴리오용으로도 감히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leave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