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푸드, 새싹 샐러드 – 이주현

by Be-Blogger Korea on: 2월 18th, 2013

안녕하세요 이주현입니다.
아직 날씨가 춥지만, 우리 주위에서는 봄이 다가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꽃시장에 잔뜩 들어온 봄 꽃들이라든가, 마트의 야채 코너에서 봄나물이나 새싹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거든요.
이번 베네통 캠페인에서 재미있게 보았던 것 중 하나가, 모델들이 각각의 컬러를 표정으로 표현한 것들이었는데, 저는 녹색의 표정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 다가온 봄을 나타내는 것 같기도 하고, 다들 편안해 보이는 얼굴이기도 했고요.

YouTube Preview Image

여러분은 녹색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오늘은 봄에 먹으면 좋을 녹색 음식, 샐러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사실 평소에는 시저 샐러드를 주로 먹지만, 봄도 되고 했으니 파릇한 새싹 샐러드가 생각나더라고요. 샐러드들이 다 그렇듯이 간단하게 찬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 주기만 하면 되니 간단해요. 소스는 좋아하시는 것으로! 새싹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오리엔탈류의 소스가 잘 어울릴 거에요.

농약을 써서 재배하는 새싹들은 4계절 내내 쉽게 볼 수 있지만, 요즘 판매하는 유기농 새싹은 영양소도 훨씬 풍부하고 씻지 않고 먹어도 될 만큼 깨끗하답니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 새싹은 항암 효과도 뛰어나고, 비타민 B도 많이 들어 있어서 생활습관에서 오는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해요.

새싹들과 함께 부드러운 녹색의 어린 잎들을 준비하시고, 좋아하는 드레싱을 뿌려 드셔 보세요! 녹색의 봄 기운이 건강한 느낌과 함께 찾아올 거에요. :)

 
 

leave your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