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예뻐지는 레드 푸드, 딸기 – 이현주

by Be-Blogger Korea on: 3월 4th, 2013

안녕하세요 이현주입니다.
여러분은 봄 과일 중 어떤 걸 가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딸기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요즘 본격적으로 딸기가 나오기 시작한 철이지요! 여러 베이커리나 호텔, 카페 등에서 딸기로 만든 먹을거리들을 내놓고 딸기 뷔페 등의 행사도 함께 하고 있어요. 딸기는 새콤달콤한 향이 정말 좋기도 하고, 탐스러운 빨간색이 식욕을 자극하지요. 실제로 붉은색은 식욕을 자극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요즘 딸기가 들어간 음식을 정신 못 차리고 마구 먹고 있어요… 곧 두꺼운 옷도 벗을 텐데 자제해야겠네요.

딸기는 대표적인 ‘red’푸드인데요, 레드푸드는 먹으면 예뻐지는 푸드라고 하네요. 특히 비타민이 풍부한 레드푸드는 피부미용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도 좋고 여러가지 효능을 가진 딸기가 쓰인 음식들 중 제가 즐겨찾는 것들을 여러분께 소개할게요. 신선한 딸기들과 딸기 스무디, 딸기 케이크 그리고 딸기 홍차에요. 이렇게 모아놓으니 선명한 빨간색의 딸기가 시선을 확 끄네요.

이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딸기 케이크랍니다. 딸기와 케이크 둘다 워낙 좋아하는 것이라 이 둘을 합쳐놓은 딸기케이크가 좋을 수 밖에 없기도 하지만, 과일 특유의 신맛을 안좋아하는 저는 케이크로 먹을때 그 신맛이 덜 느껴져서 더 좋아해요. 높은 칼로리의 딸기케이크를 먹는 것에 대한 그럴싸한 명목이기도 하네요. 하하… 케이크의 생크림이 느끼할 때면 딸기 홍차를 곁들여 느끼함을 가신답니다. 케이크와 홍차는 정말 언제나 옳은 조합인것 같아요.

빨간 딸기들을 보고있으니 군침이 돌고, 먹을 생각을 하니 행복해지네요. 식욕을 자극하는 매혹적인 컬러 레드! 여러분의 페이버릿 레드푸드는 어떤 것인가요? 딱히 떠오르시는 것이 없다면, 저는 요즘 제철인 딸기를 추천해드려요!

YouTube Preview Image
 
 

leave your comment